공유하기

[도서소개]나만 알고 싶은 오라클 실무 테크닉(제2판)

 

십여 년간의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7인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비밀스러운 오라클 현장 족보!

 

도서 소개

십여 년간의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7인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비밀스러운 오라클 현장 족보!

 

이 책은 오라클을 안정적,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정리한 실무 해설서다. 일본오라클 DB 컨설턴트로서 현장에서 활약해 온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으며, 오라클의 세계에 갓 들어선 기술자들에게는 필요한 지식과 문제 해결 방법이 가득 담긴 보물 창고와도 같은 책이다.

 

DB 엔지니어는 효율적인 운영과 만일의 장애에 대비한 신속한 문제 대응력이 요구된다. 이 책에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오라클의 중요 기능이 어떤 개념을 바탕으로 구현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소개한 것을 토대로 한 운용 및 관리 방법을 설명한다. 따라서 오라클에 관한 본질적인 깨달음을 얻을 수 있으므로 경험하지 못했던 장애가 발생해도 전략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한순간의 장애를 모면하는 것을 넘어 안정적 운영 및 관리를 지속해서 실현해낼 수 있는 일류 엔지니어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옮긴이 소개

이민재

(주)위즈베이스 책임 컨설턴트이며, 태광그룹 IT 계열사인 (주)티시스에서 DA로 재직할 때 계열사의 데이터 품질, 성능 개선 업무와 데이터베이스 관련 사내 교육을 담당했다. 한국투자증권, KCC, KT, 롯데 등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틈틈이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오라클 기술서 번역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만 알고 싶은 오라클 실무 테크닉》,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구조》가 있다.


출처: http://jpub.tistory.com/431 [제이펍의 참 똑똑한 2비트 책 이야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10 11:46
조회
386